병원 온라인홍보 컨설팅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민들레미디어 김유성 대표입니다.

오늘은 수원에 위치한 L병원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미팅전 원장님과 함께 맛있는 곱창을 함께 먹으며 간단한 이야기를 하며 병원 및 의료 분야에서의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서로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미팅 시간은, 원장님과 함께 앞으로 성장해나가는 병원에 대한 장기적인 온라인홍보에 대한 방향과 방법에 대해서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 2시간정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병원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1.병원 홍보를 내부적으로 설계할것인가? 외부 아웃소싱을 통해서 설계할것인가?

2.1번에서의 결정으로 인해, 온라인 홍보의 방법이 나눠지게 됩니다.

3.내부의 인원의 배치로 인해, 장기적인 병원 온라인홍보에 대한 설계가 진행되었습니다.

4.온라인홍보에 필요한 플랫폼을 안내해드리고, 각 플랫폼별로 간단한 소개와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 홈페이지

- 네이버TV

- 유튜브

- 네이버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포털사이트내 파워사이트 이해 및 키워드 분석 방법

-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방법 "이미지 콘텐츠 제작 방법" 소개

- 병원의 키워드 분석 방법

- SNS 진행과정별 콘텐츠 제작 순서 배치도 방법

- 온라인상 콘텐츠를 제작할때 기준


이렇게 2시간정도의 짧은 시간동안 전체적으로 사이트맵을 안내해드리고, 온라인 홍보에 대한 설계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병원은 의료기간의 특성상, 콘텐츠를 제작할때,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은 병원의 원장님과 같이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온라인에 홍보를 하여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육,의료등 산업 전반적으로 비대면 온라인서비스가 활성화되어가고 있는 지금 이때에 병원도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할수 있는 분야입니다.


민들레미디어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단계에서 각 업종의 마케팅 담당자 또는 대표님들을 현자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해보고 효과를 얻으며 매출로 이어질수 있는 방법으로 실행에 바로 옮길수 있도록 온라인마케팅 방법을 컨설팅 및 교육을 세부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민들레미디어 #병원마케팅 #병원홍보 #민들레미디어스쿨 #병원온라인마케팅